상단영역

본문영역

AB6IX, 시련의 터널 끝에서 맞이할 밝은 미래 [뉴트랙 쿨리뷰]

/사진=브랜뉴뮤직
/사진=브랜뉴뮤직

그룹 AB6IX가 일곱 번째 EP 'THE FUTURE IS OURS : LOST'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LOSER'를 비롯해 'BLAZE', 'REALITY', 'EDEN',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Part. 2'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7개월 만에 돌아온 AB6IX는 미래를 우리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포부와 그 과정에서 겪는 상실감과 아픔을 앨범에 녹여냈다. 

이번 앨범은 더 큰 도약을 위한 치열한 고뇌를 담으면서 새로운 연작 앨범의 시작을 알린다. 미래를 우리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그 과정에서 좌절과 절망을 느끼는 건 필연적이다. 해가 뜨기 직전이 가장 어둡고, 새로운 걸 손에 넣기 위해서는 이미 가지고 있는 걸 놔버려야 하기 때문이다. AB6IX는 시련과 어둠을 이겨내고 비로소 완벽하게 미래를 쟁취하겠다는 태도를 단단한 목소리로 노래한다. 

얼터너티브 팝 댄스 장르의 타이틀곡 'LOSER'는 간절한 메시지와 중독성 넘치는 훅, 흥겨운 리듬이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이대휘가 작사에 참여해 자신들의 색을 녹여냈으며 "어느 순간 세상이 날 모른 체해도 가야만 해" "널 향한 외침이 저 하늘에 닿아 미로 끝 어쩌면 날 기다린 exit" 등 끝없이 발버둥 치며 구원을 바라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가사는 처절하지만 멜로디는 그렇지 않다. 멤버들의 조화로운 보컬과 반복되는 후렴구는 곡의 중독성을 배가시킨다.

 

/사진=브랜뉴 뮤직
/사진=브랜뉴 뮤직

이외에도 처한 상황에 순응하고 안주하기보단 강렬한 흔적을 남기겠다는 포부를 담은 'BLAZE', 꿈꾸던 대상을 만나고 소용돌이 치는 비현실적인 감정을 가감없이 표현한 'REALITY', 일상에서 느끼는 행복한 교감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매력적인 'EDEN',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의 후속 버전으로 노랫말 속 주인공의 한층 더 솔직하고 적나라한 속마음을 그린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Part.2' 등 다채로운 노래가 수록됐다. 1번 트랙에서 5번 트랙으로 향할수록 점차 차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트랙을 배치하며 앨범 전체의 짜임새를 높였다. 

지난 22일 데뷔 4주년을 맞이한 AB6IX는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힙합과 팝처럼 장르를 넘나드는 소화력은 물론 멤버들 개개인의 보컬과 랩핑도 발전했다. 'BLAZE',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Part. 2' 등 멤버들의 각기 다른 보컬이 개성을 발휘하고 때로는 조화를 이루는 트랙에서 팀으로서의 AB6IX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 수 있다. 

2019년 5월 22일 가요계에 출사표를 내민 AB6IX는 어느덧 데뷔 4주년을 넘어 5년 차에 접어들었다. 브랜뉴 뮤직의 첫 아이돌 그룹으로 관심을 모은 AB6IX는 트렌드에 매몰되기보다는 자신들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는 데 집중하며 AB6IX만의 색을 만들었다. 지금 당장은 구원을 바라며 발버둥칠지라도 이들의 미래가 희망적인 이유는 자신들의 분명한 색을 꾸준히 갈고닦아 왔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아이즈(iz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